파주시 소재 석곶초등학교 학생들의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27일 석곶초등학교 학생들의 올해 세 번째 교하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있었다. 이날 석곶초등학교 5학년 1반(담임 유승연) 학생들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10kg 쌀 2포, 두루마리 화장지 1팩을 직접 전달했다.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모둠별로 주제를 정해 가게를 열어 샌드위치, 생과일 사탕, 떡볶이 등 먹거리 판매, 머리핀, 장난감 판매 및 만화책 대여 등 다양한 경제활동 수업을 통해 생긴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
5학년 1반 한 학생은 “수업을 통해 직접 번 돈을 또래 친구들을 돕는 데 쓸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줄 아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유승연 담임교사는 “학생들이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이웃을 생각하며 나눔의 가치를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하며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인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목 교하동장은 “학생들의 기부 물결이 모여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웃을 생각하는 석곶초등학교 학생들의 마음이 민들레 홀씨처럼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 = 신민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