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장 홍인성)는 오는 7일 자유공원 광장에서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중구 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중구사회복지박람회에서는“多같이 幸복한 福지 중구”라는 부제 아래 중구 지역 내 40여개의 복지 관련 기관이 참여해, 복지서비스 전반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다채로운 체험 행사, 축하공연 등 나눔과 화합의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관현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사회복지 윤리 선언문 낭독 등의 공식 기념 행사에 이어 줌바댄스, k-pop댄스, 다양한 음악공연, 보컬그룹 보이스퍼 등 릴레이 무대공연 및 다양한 체험 부스(캘리그라피, 민화 체험, 건강up 인바디 등)를 운영해 함께 즐기는 어울림 한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애(愛)물단지 깜짝벼룩시장, 전래놀이 등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행사도 열리며 각 체험 부스와 홍보부스에 참여한 청소년은 2시간의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된다.
홍인성 구청장은“이번 행사는 기관·시설·단체·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사회 복지한마당 행사로 지역주민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한층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다같이 행복한 복지 중구를 만들기 위해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중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