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는 오늘 30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지방공기업이 지켜야 할 직무윤리’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오늘 오전 9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된 1차 특별교육에는 사장과 본부장 등 공사 주요 경영진 및 직원 2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특별교육은 지방공기업평가원 박동훈 이사장이 강의를 맡았다. 박동훈 이사장은 청와대 행정자치비서관실 선임행정관, 행정안전부 대변인 및 제 10대 국가기록원 원장 등 국가 주요 보직을 역임한 행정 전문가 출신이다.
박동훈 이사장은 공기업 직원이 가지는 공인으로서의 공적 책임을 강조하며, ▲성실의무 ▲품위유지의무 ▲청렴의무 ▲겸직금지 ▲금품수수금지 등 직무상 의무 및 금지행위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공사 직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개선해나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공사는 이번 교육뿐만 아니라 선제적 자체감사, 징계처분, 사규 개정 등 내부로부터의 고강도 자정혁신을 통해 시민이 신뢰하는 NO.1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직원의 공적 윤리의식을 강화해 투명한 조직문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이번 직무윤리 특별교육을 기획했다. 일주일 뒤인 오는 9월 6일 2차 교육이 시행된다.
안산 = 김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