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이 주최한 지역사회 마을축제 ‘2019 별이 빛나는 밤에’ 행사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체험 및 여가생활을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31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뉴스포츠 체험존·생존팔찌 만들기·페이스페인팅 체험부스·수련관 홍보존·야외 영화상영 ‘피크닉존’·수련관 소속 동아리 버스킹 공연존·포토존·먹거리존 등 시민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지역사회 마을축제’라는 주제에 걸맞게 수련관 인근의 부곡동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프로그램 ‘통기타반’ 회원들이 축제에 참여, 공연을 함께해 그 의미가 더욱 컸으며 방과 후 아카데미 프리드로우, 안산시생활예술총연합회 정성미회장의 색소폰 연주, 한국무용 황미혜 선생님의 장구난타 공연이 어우러져 더욱 풍성하고 아름다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정병국 상록청소년수련관장

정병국 상록청소년수련관장은 “지역 내 청소년과 주민들께 다양한 문화체험 및 여가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와 휴식공간을 제공해 공공시설로서의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에 참석한 김철민 의원(안산 상록을)은 지역주민과 대화를 나누며 “모두가 화합하는 다양한 행사에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