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매일】(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달 31일 청소년들의 내 방 만들기 프로젝트인 '모아드림 하우스 9회차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 창의재단 공모사업인 모아드림 하우스는 초등학생들과 대학생들이 함께 만든 메이커 물품을 초등학생 가정을 대학생들이 방문해 직접 배치하는 방식으로 벌써10회차 활동을 진행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의 모아드림하우스 사업은  후기청소년(20~24세, 20명)들과 사회배려계층 초기청소년(초등학생 10명)들이 함께 공간을 개선하고 조성해, 사회배려계층의 초기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 지역사회 주민들이 참여해 재능나눔의 장을 마련해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게 하고 있다.

1회기부터 8회기까지 2개월 가량 모아드림하우스 단원들은 초등학생들을 위해 책상과 책장, 의자와 스탠드, 명패 등을 만들고,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내용으로 용인시민들을 위한 과학문화 축제를 진행 했다.

 메이커 물품은 사전 가정방문을 통해 10명의 사회배려계층 초등학생 친구들이 원하는 디자인과 방 크기에 맞는 물품으로 제작 됐으며, 스트레스 해소와 심폐기능강화에 좋은 편백나무를 이용해 제작했다.

자신들의 방이 정성이 담긴 메이커 물품으로 꾸며져 완성되는 모습을 보며 즐거워 하는 대상 초등학생들, 이를 바라보는 대학생들도 뿌듯해 했다.

한편 모아드림 하우스 단원들은 오는 28일,  해단식을 마지막으로 마무리 된다. 용인=장형연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