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6일, 구청 앞 호박터널에서 계양구 우수 식품제조업소 9개소가 참여하는 ‘식품제조업소 홍보·판매장’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분기별 개최되는 계양사랑 나눔장터와 연계해 계양구 내 식품제조업소 우수 생산식품에 대한 홍보·판매기회를 제공하고 주민들에게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식품을 직접 맛 보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됐다.
행사에 참여하는 업소는 9개소로 화인푸드(튀김류), 모닝에버식품(탕류), 국민푸드(두부류), 해내음식품(장류), 행운식품(떡류), 노틀담베이커리(빵류), 호재식품(유지류), 신나게푸드(닭갈비 등), 대자연(족발, 편육)이며 현장에서 시식 및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계양구에서는 식품산업 활성화와 우수 향토기업 육성을 위해 지속적 홍보·판매 기회 제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나눔장터 및 계양산 국악제, 구민의 날 등 구 행사와 연계해 식품제조업소 홍보·판매장을 운영해 참여업소와 이용구민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구청 1층 로비에 식품제조업소 상설전시장을 설치해 우수 생산 제품을 연중 전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식품제조업소에 대한 철저한 지도점검과 더불어 우수 업소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판매 지원으로 매출증가가 위생개선을 위한 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계양구에서 대를 이어 우수 향토기업을 운영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계양구 =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