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는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보사환경위원회가 관련 단체와 간담회를 가진데 이어 추석 명절을 맞아 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 생활자들을 위로하는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했다고 12일 밝혔다.
김선화 의장을 비롯 서정열 부의장, 이호건·정맹숙·임영란·박정옥 등 각 상임위 위원장 등은 최근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카네이션 하우스, 달팽이 지역아동센터, 사랑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했다.
해당 지역 의원들이 함께 한 이번 방문에서 의회는 명절 선물을 전달하고, 각 시설 생활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 주는 따뜻한 명절 인사말과 함께 위로와 훈훈한 정을 나누는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 했다.  
김선화 의장은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다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며,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작은 선물과 함께 따뜻한 인사를 건네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고 했다.
이에 앞서 보사환경위원회는 안양예술인센터에서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예총 등 관련 단체와 ‘안양문화 예술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의견 제시와 함께 토론을 벌였다. 
한국예총 안양지회장, 분과별 지부장, 시 문화관광과장 등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는 열띤 토론 끝에 지역문화 활성화와 예술발전을 위해서는 시의회, 집행기관, 예술인 상호 간의 지속적 소통이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의견을 모았다.
임영란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모아진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 문화예술이 발전되고 향상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 등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안양 = 김기종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