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일자리창출특별위(위원장 원미정)는 16일 도의회 특위 회의실에서 ‘경기도 신(新)고용취약계층(3040세대) 일자리정책 문제 및 대책에 관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착수보고회에는 원미정위원장을 비롯한 13명의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해 발표내용과 추진방향에 대해 여러 의견을 나눴다.
이날 발표를 맡은 (사)한국자원경제학회 장욱희 책임연구원은 “그동안 중앙정부와 각 지방자치단체가 청년층(15~29)과 중장년층(5060세대) 위주의 일자리 정책에 집중돼 있어 상대적으로 3040세대가 전 연령층과 비교해 취업사각지대 현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신고용취약계층이다.“라며 조사한 데이터 분석 자료를 중심으로 발표했다.
특위 위원들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일자리미스매칭, 경제동향, 대외변수로 인해 미치는 영향 등 우리 경기도가 선제적인 대책을 마련할 수 있는 연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짧은 용역 수행기간으로 인해 특정지역에 편중된 연구가 되지 않도록 해달라는 의견과 기존의 경기도 일자리분야에 특화된 경기도일자리재단, 고용노동부 산하 고용센터 등 여러 공공기관들과 함께 현재에도 다양한 정책을 수행하고 있는 바 이들과의 차별성 있는 사업과 정책 제안을 만들어 달라는 의견도 제시했다.
본 연구용역은 금년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