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부천지사(김영립 지사장)는 지난 9월 6일 한국마사회 부천지점에서 경기도농아인협회 부천시지회(주기호 지회장)에게 ‘농아인과 함께하는 레저 스포츠’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농아인과 함께하는 레저 스포츠’ 이라는 주제로 9월 19일부터 20일에 열리는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휘닉스 평창 (강원도 평창)에서 레저 스포츠 안전교육과 짚라인, 루지슬로프 등 다양한 레저 스포츠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국마사회 부천지사 김영립 지사장은 “농아인들의 복지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는 경기도농아인협회 부천시지회 주기호 지회장님과 직원들의 수고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다며 “‘농아인과 함께하는 레저 스포츠’를 통해 농아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높이고 서로의 협동심과 배려로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천시 소사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부천지사는 농아인의 복지향상과 권리회복을 통한 인간의 존엄성 및 평등 구현, 상호간의 역할관계 및 완전한 사회통합 의식제고를 위하여 부천지역 농아인을 대상으로 부천시지회에서 해마다 개최하는 “복지행사 프로그램 사업”에 매년 후원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또한 한국마사회 부천지사의 직원들은 무료급식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경기도농아인협회 부천시지회 복사골 농아인 쉼터를 방문하여 식사 배식과 설거지와 주변정리정돈, 어른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갖는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천 = 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