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노인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회(대표의원 조미옥)’가 지난 19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연구회는 지난 4월부터 연구활동을 시작했으며, 노년의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을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관심으로 확대시키고 관내 노인들이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기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인체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수원시 노인체육시설의 이용실태와 시민만족도 조사결과, 노인체육 활성화 사례 분석결과 및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10가지 과제를 도출했고 그중에서도‘노인들에 대한 시설 이용료 지원’, ‘노인들을 위한 시설 이용시간 보장’을 핵심과제로 선정했다.
조미옥 대표의원은 “고령사회로 접어든 만큼 노인들이 지속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체육활동을 장려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며 “향후에도 노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구단체에는 조미옥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진관, 이재식, 김미경, 김정렬, 박명규, 강영우 의원 등 총 7명의 의원이 참여했으며, 연구결과는 관련부서에 대한 정책 제언 등을 통해 시정발전을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