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는 오는 26일 영종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유치 방안’이라는 주제로 중구 비전 공감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전문가들의 토론을 통해 영종국제도시의 응급의료체계 구축 필요성에 대한 대내·외적 공감대를 형성해 종합병원을 유치하기 위한 전문가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백진휘 인하대병원 응급의학과 과장이 좌장으로 포럼을 진행하며, 임배만 ㈜에이치엠엔컴퍼니 대표이사가 ‘영종국제도시 응급체계 구축 및 종합병원 유치방안’이라는 발제와 함께 종합병원 유치 전략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 순서에서는 ▲김기영 중앙응급의료센터 강원응급의료지원센터 선임연구원 ▲심홍진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외상외과 조교수 ▲조승연 인천광역시의료원 원장 ▲박근해 前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시민유치단 상임대표 ▲김순기 인천광역시 힐락암 요양병원 대표원장 ▲정창교 지역주민 등 종합의료분야 관련 패널들이 토론을 하면서 청중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영종국제도시는 거주인구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해 다른 어느 지역보다도 응급 의료수요가 많이 발생하는 곳으로써 법리적 규정이 아닌 지역 실정을 충분히 고려해 응급의료 취약지로 선정하는 것이 타당하며, 이에 따라 응급의료 체계를 갖춘 종합병원이 구축돼야 한다”며, “이번 포럼이 영종국제도시 지역의 응급의료 취약지 지정과 종합병원 유치 방안 마련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중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