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1동 주민참여예산협의회는 지난 28일 연수1동 행정복지센터 앞 함박어린이공원에서 연수1동 주민참여예산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란 주민이 직접 제안한 우리 마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자리로, 이번 주민총회에서 7개의 제안사업 에 대한 찬반투표를 실시했다.
총회 안건은 ▲머그미 마을 생활지도 만들기, ▲함박어린이공원‘공연무대’ 개선사업, ▲보안등 기구 교체사업, ▲비류마을 완충녹지 대상 울타리 기능 수목 식재사업, ▲팝업 놀이터 ‘애들아~ 맘껏 놀자!’, ▲외국인 안내용 종량제봉투 제작(러시아어, 영어), ▲비류마을 지킴이사업으로 이날 주민투표 결과 7개의 안건 모두 과반수 찬성표를 얻어 확정됐다.
주민투표 현장에서는 연수1동 예산협의회 민간위원들이 직접 주민들에게 총회 안건에 대해 설명하며 지역 주민들 간에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은 연수1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종화)주관으로 제11회 머그미 축제가 함께 진행돼 연수구립관악단과 초대가수 축하공연, 주민자치센터 발표회, 먹거리 마당, 체험마당, 알뜰 나눔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 등이 어우러져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며 연수1동 지역주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가족과 함께 이곳을 찾은 연수1동 주민은 “오늘 가족과 머그미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시간이 됐고, 또한 우리 마을에 필요한 예산사업을 직접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너무 소중한 경험이 됐고 앞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수구 =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