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연대 수원시지부(지부장 이석훈)LH 공사의 따뜻한 프로젝트사회취약계층 주거안정 복지 지원사업으로 평택시 팽성지구 주거지원 주택 첫 입주식을 가졌다.

8일 오후 2시 주거복지연대 양진우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입주식에는 사업시행 주최인 LH 주거복지사업처 권대혁 처장을 비롯해 유영봉 임대공급운영1부장, 주거복지연대 남상호 상임대표, 이군호 평택권주거복지지사장, 수원시지부 이석훈 지부장, 탁진성 부천시지부장 및 주거복지연대 수원시지부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 입주민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주식을 가졌다.

주거복지연대 수원시지부 이석훈 지부장과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원들은 이날 입주식에 앞서 아침 일찍부터 각자 청소도구를 준비하여 건물 내·외벽, 창틀, 창문, 부엌, 화장실 등 구석구석을 청소를 하면서 새 가족 맞을 준비로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LH 주거복지사업처와 주거복지연대 수원시지부는 입주민에게 축하와 위로의 선물을 전하고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주거복지 안정망 역할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기로 결의를 다졌다.

LH 주거복지사업처가 실시하고 있는따뜻한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추진된 이 사업은 LH가 매입한 빈집을 국토부 주거급여사업 운영기관인 주거복지연대 수원시지부가 위탁받아 관내 주거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임대하는 정책으로 안산과 수원에 이어 평택까지 취약계층의 주거 공간 제공은 물론 입주 전 집수리 및 청소까지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저소득층의 자활활동 등에 대한 업무협력을 지원하고 있다.

LH 주거복지사업처 권대혁 처장은 차상위 계층의 자립과 긴급 위기가구의 안정적인 임시거주지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주거복지연대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내려올 때는 집의 위치나 상태가 어떻까 내심 걱정을 했는데 와서 보니 아파트 단지와 읍사무소가 인접해 있어 주거지로서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어 오늘 입주하는 분들이 힘을 받아 역경을 잘 이겨내면 순조로운 환경을 잘 헤쳐 나가길 기대한다고 입주를 축하했다.

주거복지연대 남상호 상임대표는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주거형편이 어려운 청년 1인 가구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기본 2, 최장 20년 까지 계약 연장을 통해 거주하게 되며 자립에 성공하게 되면 또 다른 대상자가 입주하게 되는 선순환 되는 구조방식이다올해는 사업은 10월 말까지 마무리 짓고 내년에도 지역사회 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원받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거복지연대 수원시지부 이석훈 지부장은저소득층의 자립에 걸림돌이 되는 제일 큰 문제가 주거문제였다이번 사업을 통해 자립가능성이 있는 대상자들에게는 자립의 발판이 되고 있는 것 같아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원들과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LH 공사의 복지도시 목표와 차상위 계층의 수요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거복지연대 수원시지부와 LH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821일부터 긴급거주지원 47호 위탁운영 계약을 통해 경기권 따뜻한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지난 925일 안산 입주를 시작으로 오늘 평택에서 입주를 진행 주거취약계층 및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다양한 주거사업을 펼치고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부천 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