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호남향우회 총연합회(회장 나득수 )는 한마음체육대회 준비위원회(위원장 최성운 수석부회장)의 추최로 1019일 부곡초등학교운동장에서 '11회 부천시 호남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나득수 호남향우회총회장을 비롯한윤봉남 경기도총연합회장과장덕천 부천시장,설훈.김상희,김경협 국회의원,경기도의회 염종현.김명원.최갑철.이선구.권정선 도의원,부천시의회 최성운.박병권, 이동현, 김병전.박정산.김주삼.윤병권,이상열.박명혜.곽내경,구점자.박홍식,이학환.박찬희,송혜숙 시의원, 자유한국당 이음재 원미갑.임해규 원미을.안병도 오정구.차명진 소사구당협위원장,서진웅.서영석 전도의원 김문호 전시의장, 조용익변호사,한선재 경기평생학습원 원장, 서진웅,이건태 변호사,강인동 충청향우회연합회장, 김규태 영남향우회연합회장, 장복만 강원도민연합회장 향우회 회장단 및 호남향우회 회원등 2000여명회원 등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다.

 

이날 종목별예선 족구와 줄다리기, 400m 계주, 여자 PK 가 진행되었으며,이날 행사는 나정균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특히 선수단과 대회(향우회)기 입장을 시작으로 최성운 준비위원장 개회선언과 함께 체육행사의 막이 올랐다.

 

나득수 호남향우회총회장은 대회사를 통해오늘 체육대회는 우리 호남인의 아름다운 화합과 소통의 장이되어 그 결속력을 다지고 한껏 도약하는 뜻 깊은 한 마당이 될것이면서우리 모두가 노력해서 만든 체육대회인 만큼 아름답고 즐거운 추억 가득 담아 가시고,행복이 넘쳐나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부천시 호남향우회원들이 한마음체육대회를 통해 더욱 단결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길 희망한다면서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설훈.김상희.김경협 의원은 축사을통해 만약에 호남이 없었다면 우리나라 민주주의는 없었을지도 모른다. 호남인의 긍지를 가져도 좋은 것면서오늘 만큼은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행사에서 원종복지관.열린낙원.한라사회복지관에백미 쌀 10kg(90)을 전달했다.

 

한편, 한마음체육대회의 종합우승은 성곡동이 차지했으며, 오정동 족구 1심곡3동 여자 P,K 1신중동 줄다리기 1성곡동 피구 1성곡동 400계주 1.심곡32.신중동 3.무안 4등 각각 우승등을 차지했다.

 

 

 

부천=정석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