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재단대비 비상근무 태세를 점검하기 위해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1일차인 지난 28일 새벽 6시를 기해 공무원 비상소집을 발령했다.  
비상소집 결과는 발령 후 1시간 이내 응소해야 하는 필수 응소대상 342명과 2시간 이내 응소해야 하는 일반 응소대상 585명이 전원 응소해 100% 응소율을 보였다. 
이날 비상소집 훈련은 응소대상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응소보고가 이뤄졌으며, 재난안전대책본부장(구청장)의 훈시에 이어 안전한국훈련 홍보 동영상을 시청했다.  
이번 비상소집 발령은 예정되지 않은 재난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구의 비상근무 가동 태세를 점검해 보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이강호 구청장(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재난에 대한 안전 불감증은 돌이킬 수 없는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며 “각자의 위치에서 정해진 원칙과 안전기준대로 맡은바 소임을 다해 인재로 인한 재난이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초기대응(Golden time)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되는 국가종합훈련으로 이달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5일간 실시된다. 
남동구 =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