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자유한국당에 영입된 백경훈 ‘청년이 여는 미래’ 대표는 4일 자신의 아내가 신보라 한국당 최고위원의 비서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영입 세습’ 논란이 인 데 대해 “저와 아내 모두 당당하게 제 할 일을 해 왔다. 부끄러울 이유는 단 한 가지도 없다”고 반박했다. 
백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현재 아내는 국회에서 9급 비서로 일하고 있다”며 “대체 9급 비서가 어떤 힘을 가지고 인재영입에 영향을 미쳤을까”라고 반문했다.
그는 “개인적인 친분관계가 있던 신보라 의원이 인재영입 결정과정에 힘쓴 것 아니냐는 의혹이 연결돼 부각됐다”며 “이번 인재영입 결정에 대해 알 만한 사람들, 당직자, 기자들은 인재영입 공식 채널 외에 어떤 이의 영향도 없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인재영입 결정에 최고위원들이 관여하지 않았다는 것은 언론보도를 통해서도 확인된 사실”이라며 “악의적인 프레임의 기사내용이 당 안에서부터 지속적으로 나온다는 것은 단발성 견제는 아닌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유가 어찌됐든 저와 주변에 대한 관심, 응원, 비판, 지적 다 겸허히 받아 안고 저의 위치에서 작은 역할들을 해 나가겠다”며 “당장 제가 있어야 할 곳은 가짜싸움의 현장이 아니라 집권386과 대치하고 있는 최전선 미래세대를 위한 노동시장 구조개혁의 최전선 미래를 준비하고 대비하는 최전선이다. 진짜 싸움의 최전선에서 해야 할 일들을 계속 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