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1교육위 장태환 의원(민주, 의왕2)은 최근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해 의왕시 내손동 중학교 설립 추진과 관련해 간담회를 진행하고 중고교 통합형 미래학교 설립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김상돈 의왕시장, 경기도교육청 학교설립과장, (가칭)내손동 중학교 설립 추진 연합회 학부모 등이 참석했으며, 학부모들은 내손동 중학교 설립의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해 적극 설명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요청했다.
현재 의왕시 내손2동에는 주민 2만5천여 명이 살고 있으나 중학교가 단 한곳도 없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학생들은 원거리 통학을 하거나 진학할 학교가 마땅치 않아 안양 평촌 등 인근 시로 이사를 가는 경우도 발생하는 상황이다.
장태환 의원은 “내손동 지역 중학교 신설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학생들은 원거리 통학을 감수하거나 유해환경이 있는 통학로를 경유해야 하는 큰 불편을 겪어 왔다”면서 “안전한 교육환경의 조성을 위해서 조속히 중학교를 설립하는 것이 시급한데, 경기도교육청이 이를 공감하고 적극적인 해결 의지를 보여주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교육위원으로서 쾌적한 학교 환경 조성 등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