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군포문화재단이 10월에 이어 이번달에도 늦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한 낮에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연달아 마련한다.
재단은 오는 12일과 21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세종국악관현악단,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2개의 상주단체와 준비한 <한낮의 음악회>와 <브런치클래식> 공연을 연다.
먼저 12일 오전 11시에 열리는 국악 브런치 콘서트 <한낮의 음악회>는 국악기의  ‘소리’와 소리에 얽힌‘흔적’을 따라가는 공연이다.
지난달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대금, 태평소 등 관악기를 중심으로 공연이 진행되며, 한양대 국악과 김성아 교수의 해설을 통해 보다 쉽게 국악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어 21일에는 군포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브랜드 공연 <브런치클래식>이 11시부터   진행된다.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올해 브런치클래식 시리즈의 마지막 순서인 이번 공연은 <모차르트, 최후의 마스터피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장윤성 지휘자가 이끄는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모차르트의 <교향곡 제39번>, <교향곡 제41번 ‘주피터’> 등의 모차르트의 마지막 교향곡을 연주하고, 바이올리니스트 김정연과 <바이올린 협주곡 제5번>을 협연한다. 
또한 KBS Classic FM <FM 실황음악>의 진행자로 활동 중인 음악평론가 최은규가 해설로 곡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한편 브런치클래식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주관사업인 2019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문예회관 공연기획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일부   좌석에 한해 지역의 소외계층을 무료로 초청할 예정이다.
<한낮의 음악회>와 <브런치클래식>의 입장료는 전석 1만5천원이며,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unpoart.net)을 참고하거나 전화(390-3500~1)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군포 = 김기종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