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11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시작으로 14일 간(11.~24.) 평생교육국, 여성가족국 및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여성비전센터 등을 대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할 예정이다.
이 날은 경기도 평생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 대한 주요 현안사업 뿐만 아니라 인력 운영 현황,. 영어마을 통폐합 후 성과, GSEEK 운영 실태 등 전반적인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박옥분 위원장(수원2, 민주)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의 업무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해 미흡한 부분의 개선 및 건의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의정활동 및 입법활동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되기를 희망한다”며 개회를 선포했다.
이어 “평생교육이란 전 생애를 걸쳐 배움을 실천한다는 의미로, 개인의 신체적·인격적 성숙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적·문화적 성숙을 실현할 수 있는 자아실현의 교육활동이 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평생교육의 진정한 의미를 되돌아보고 아울러 도민이 필요한 체감도 높은 교육과 일자리와도 연계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도 최선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