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양경찰서가 지난 주말 인천 해역에서 발생한 응급환자, 기관고장 레저보트와 해상 표류자 등 7명을 구조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9일 낮 12시41분께 선미도 북서방 25㎞ 해상에서 9.77t 어선 연안자망에 타고 있던 선원 A(59)씨가조업 중 양망기 사이에 장갑이 말려 들어가며 오른손가락이 일부 절단됐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인근 경비함정을 급파해 전용부두로 이송해 119구급대로 인계, 병원으로 옮겼다.
같은 날 오후 5시2분께 자월도 북방 0.7㎞ 해상에서 레저보트(3.72t 승선원 4명)가 원인미상의 시동불량으로 엔진작동이 불가해 표류 중이라는 운항자 김모(45)씨의 신고를 받고 경비함정과 영흥파출소 연안구조정으로 진두항까지 예인, 입항 조치했다.
다음날인 10일에도 해상 사고는 이어졌다. 낮 1시17분께 사염도(옹진군 북도면) 인근 해상에서 제트보드를 타고 레저활동을 하던 레저객 3명 중 제트보드 고장으로 2명이 표류 중이라는 신고를 받고 회전익, 경비함정, 하늘바다파출소 연안구조정, 공기부양정, 민간구조선 등 구조세력을 급파했다.
현장에 도착한 구조세력은 해상 수색을 벌이다 비가지섬(사염도 인근, 옹진군 북도면)에 올라가 있는 1명과 해상 표류중인 1명을 각각 구조해 영종도 왕산마리나로 이송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