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정치시민연대-더좋은부천(공동대표 박영종)은 오는 15일 오후3시, 소사청소년수련관 목일신홀에서 '부천교육의 미래를 묻다'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더좋은부천 교육분야 정책토론회 포스터
더좋은부천 교육분야 정책토론회 포스터

이번 정책토론회는 ‘더좋은부천’ 자문위원인 이건태 변호사의 진행으로 송주명 한신대 교수와 고양 아람초 이우영 교장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먼저 송주명 교수는 '혁신교육을 넘어서, 분권자치형 선진 부천교육을 향해'란 주제로 발제한다. '민주주의학교 준비위원회' 상임공동대표로도 활동중인 송 교수는 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추진위원장과 경기도교육청 창의지성교육추진단장을 역임한 민주진보진영의 교육전문가 중 한 명이다.

이어 이우영 교장이 '학교자치공동체 어떻게 만들어갈까'를 주제로 발제한다. 이 교장은 경기도교육청 장학사를 거쳐 서정초, 모당초 교장 등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육전문가이다.

특히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이수영(주부, 전 부원초등학교 학부모회장), 김민옥(주부), 하경일(자영업) 등 학부모 3명이 시민패널로 함께해 눈길을 끈다. 교육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토론에 참여한 학부모 패널들의 현실적인 이야기가 더해져 보다 실제적인 정책적 대안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토론 진행을 맡은 이건태 변호사는 “교육은 도시의 미래도 바꿀 수 있다”며 “학생 개개인의 끼와 재능을 살리면서 공부도 잘하는 부천교육을 만들어 가기 위한 치열한 고민과 실질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토론회가 ‘교육도시 부천’으로 가기위한 소중한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좋은부천’은 토론회에서 논의된 의견과 과제들을 모아 부천교육의 경쟁력 강화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토론회에 관심 있는 사람은 사전 참가 신청 없이 토론회에 참여할 수 있다.

 [ 발제자 소개 ]

 

송주명
⦁한신대 교수
⦁민주주의학교 준비위원회 상임공동대표
⦁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추진위원장(전)
⦁경기도교육청 창의지성교육추진단장(전)

 

 

 

이우영
⦁고양 아람초등학교 교장
⦁서정초 모당초 교장(전)
⦁경기도교육청 장학사(전)

 

 

 

이건태 변호사

⦁고려대학교 법대졸
⦁법연수원 19기로 수료
⦁인천지검 제1차장검사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
⦁더불어 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 역임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