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횡성군이 미추홀구 교육혁신지구 우수사례를 보기 위해 미추홀구를 방문했다.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21일 ‘횡성다함께교육’ 추진단 관계자 20명이 구청을 방문해 미추홀구교육혁신지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미추홀구는 지난 2015년부터 인천시 최초로 시교육청, 남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해 교육혁신지구사업을 펼쳐 교육공동체 구성은 물론 학교교육과 마을교육이 연계된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육혁신을 정착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횡성다함께교육 추진단은 남부교육지원청 김주용장학사, 미추홀구청 이현정 주무관, 마을교육활동가 단체인 파랑새, 온마을학교 은하수로부터 미추홀구교육혁신지구의 성과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횡성다함께교육추진단 남재현 담당관은 “기관간 협력 문제와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방향성 정립이 쉽지 않았는데 미추홀구 교육혁신지구 운영사례를 듣고나니 내실있는 사업 추진에 크게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미추홀구와 횡성 마을교육공동체 간 사례를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별, 기관간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마을교육공동체를 이뤄나가는데 노력할 것”이라 고 답했다.
미추홀구 교육혁신지구 운영 전반에 대한 사항은 미추홀구온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추홀구 =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