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일죽초등학교는 정재풍 일죽면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인근 초등학교장, 동문회장 및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예술채움터’를 개관했다.
이번에 개관한 ‘예술채움터’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상상력,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학생 주도 학습 공간이자 마을과 함께 살아 숨 쉬는 문화예술교육 거점 공간으로, 일죽면의 희망이자 미래인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하고 이를 통해 올바른 심미적 안목과 가치관을 심어 줄 수 있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날 인근 초등학교 죽화초등학교의 댄스동아리 공연, 죽산초등학교의 바이올린 스트링챔버 연주로 열기를 돋우며 시작된 개관식은 일죽초등학교 학생들의 국악합주단인 주래꽃단지의 수준 높은 민요 연주와 교사 밴드동아리의 신나는 연주로 마무리 됐다.
이경숙 일죽초등학교장은 “예술채움터의 첫걸음을 함께 해주신 내빈들에게 감사 드린다”면서 “일죽 교육공동체가 함께 문화예술 능력 신장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발전의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 및 지역주민들의 열렬한 환호 속에 개관한 ‘예술채움터’는 일죽 교육공동체의 분신으로 역할을 하며, 매년 특별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지역주민과 함께 학교와 소통하는 행복한 추억을 차곡차곡 쌓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