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송현1·2동(동장 박찬주)은 송현1·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순) 주관으로 21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동구 스마일치과(원장: 한선덕) 50만원, 주민 여운봉(前동구의회 의장)님의 10만원 후원과 더불어 지난 11월 16일~17일 동인천 북광장에서 개최한 낭만시장에 송현1·2동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참여해 붕어빵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올해도 어김없이 부녀회원들은 오전 일찍부터 임시회관에 모여 재료를 다듬고 정성껏 양념을 버무려 50여 세대에 전달할 김치를 담갔다.
정성스레 준비한 김치를 부녀회원들이 독거노인, 저소득계층 등 소외 계층 댁에 직접 찾아가 전달했을 뿐만 아니라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에도 전달하며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경순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매년 준비하는 행사지만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에게 작은 기쁨을 드릴 수 있어 힘들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늘 해왔듯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찬주 동장은 “새마을부녀회원분들 덕분에 동구라는 마을이 여전히 사람이 살만한, 애정이 넘치는 곳임을 느끼게 된다”고 말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결같이 봉사하는 새마을 부녀회원들에게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동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