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경기도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경기 꿈의 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 2학기 경기 꿈의 대학은 2,093개의 강좌를 개설하여 경기도 소재 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부천대학교는 총 19개의 강좌를 운영 중에 있다. 

경기 꿈의 대학은 학생 중심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생 스스로 선택과 경험을 통해 적성 맞춤형 교육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미래 역량 함양, 교과 지식 위주 학습에서 벗어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융합주제 탐구 활동, 학생 중심의 교육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천대학교에서 꿈의 대학을 수강하고 있는 경기국제통상고 이상민 학생은 “아직은 어리지만 꿈의 대학을 통해 진로와 적성을 찾은 것 같다. 꿈의 대학 교수님께 많은 것을 질문하고 답을 얻는 과정에서 내 스스로 불확실하지만 그래도 진로를 찾은 것 같다” 고 수강 소감을 전했다.   

의과학 분야 강의를 담당하고 있는 재활스포츠과 김도진 교수는 “꿈의 대학은 고등학생에게 스스로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시간이 되는 것 같다. 이들에게 어떤 꿈을 심어 주고 어떤 미래를 만들어 주어야 하는지 학생들과 같이 고민하고 있다. 순수하고 맑은 아이들이 꿈을 찾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더없이 좋겠다.” 라고 말했다.

부천대학교 경기 꿈의 대학은 2019년 9월 16일부터 2019년 12월 5일까지 매주 1회씩 8주, 총 17차시의 강좌가 진행되고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