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위원장 이종근)는 25일 기획조정실 업무추진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한창인 가운데 공무직 전환 근로자에 대한 체계적인 행정을 주문했다.
행정지원과 감사에서 최찬민(민, 지·우만1·2·행궁·인계동) 의원은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서 청소·경비 등 정년을 65세까지로 권고하고 있는데, 시의 경우 60세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병숙(민, 비례대표) 의원은 “정규직으로 전환된 만큼 이런 부분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관리부서에서 체계적인 조례로 제정해야 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고 장정희(민, 권선2·곡선동) 의원은 공무직의 근무환경 개선에 공감하면서 공무직 관리에 대한 필요성도 강조했다. 
김영택(민, 광교1·2동) 의원도 이에 공감하며 “객관적 기준을 마련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관리자를 선임하는 등 공무직 관리조직 체계의 재구성으로 서로가 존중하는 근무환경을 조성해 달라”고 말했다. 
송은자(정, 비례대표) 의원은 “공무직 전환이 1년이 다돼가는 시점에서 직군이나 업무의 내용에 따라 불합리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관리부서에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등 보완해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관리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재선(한, 매탄1·2·3·4동) 의원은 캄보디아 수원마을 지원에 있어 “교육과 보건 쪽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세워줄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