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 기저귀를 독점 수입해 유통하는 한 업체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국내 소비자들을 겨냥한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 뒤 돌연 주문 취소를 통보해 소비자들이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29일 (주)비니앤컴퍼니 등에 따르면 해외와 국내에서 친환경 프리미엄 기저귀로 유명한 ‘애플크럼비’를 독점 수입해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이 회사는 지난 26일 오전 ‘애플크럼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일반 기저귀와 비교해 가격이 높은 해당 상품을 할인받아 살 수 있다는 기대감에 고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상품 결제 과정에서 쿠폰 중복 사용이 가능해 최대 90% 할인율이 적용되면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 사이 결제 경쟁까지 벌어졌다.
 국내 유명 인터넷 포털 사이트 카페에 결제를 못했다며 한탄하는 글들이 올라왔을 정도다. 그러나 이 행사는 당일 오후, 없던 일로 취소되면서 업체로부터 주문 취소 안내를 받은 고객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주)비니앤컴퍼니는 시스템 오류로 할인쿠폰이 중복 적용 돼 결제가 이뤄진 사실을 확인하고 당일 오후부터 주문 취소를 안내 중이다. 
또 주문 취소 고객들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과 적립금 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하지만 평소 판매 가격 보다 싸게 구입했다는 생각에 기뻐했던 고객들은 판매 업체가 잘못했으면서 어쩔 수 없다는 식의 대처에 더욱 화가 난다는 입장이다.
주문 취소 안내를 받은 장모(38)씨는 “아이에게 필요해 구입했는데 업체가 단순히 주문 취소를 안내하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 다른 사이트와 가격을 비교하고 시간을 투자하는 등의 노력을 한 고객들을 우롱했다는 마음만 든다”고 하소연했다. 
아이를 둔 엄마들 200만 명 이상이 가입한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한 카페에도 행사를 안내했던 게시글에 “어이 없다”, “화가 난다”, “시간 내서 주문했는데 대처가 너무하다” 등 업체에게 실망한 고객들의 반응이 댓글로 이어졌다.
이에 대해 (주)비니앤컴퍼니 관계자는 “당일 양해 문자 발송과 함께 고객들에게 일일이 주문 취소 등 관련 내용을 알리고 있다”며 “조만간 정비를 완료해 다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광식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