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일 옹진군청 효심관에서 장정민 군수, 조철수 옹진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지역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옹진군자원봉사자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14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이웃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옹진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 기념식에서는 2019년도 옹진군 자원봉사자 활동 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식과 자원봉사센터 면 지소장과 리 지소장 위촉식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2부는 자원봉사자들의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된 오은영 마술사의 퀵체인지 마술, 조옥형 마임이스트의 공연, 가수 이자연의 트롯메들리 공연으로 진행됐다.
이날 자원봉사 유공 표창을 받은 2019년 우수 자원봉사자는 총 8명으로, 북도면 이미자, 북도면 정순미, 연평면 김옥순, 백령면 김경자, 대청면 정수련, 덕적면 조기숙, 자월면 김순화, 영흥면 강영자이며, 자월면의 해당화봉사단이 우수 자원봉사단체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신규 면 지소장으로 장봉 이길현 지소장, 대청 임현희 지소장, 덕적 박혜숙 지소장 3명이 위촉돼 향후 2년 동안 지역 자원봉사 활동을 이끌어가게 됐다.
옹진군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솔선수범 자원봉사에 매진해 살기 좋은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주신 옹진군 자원봉사자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올해와 같이 적극적인 참여로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옹진군 = 안창남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