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기관·단체장, 기업체,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2020. 파주사랑! 희망나눔!’ 특별생방송을 개최한다.
이웃돕기 모금 생방송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 TV, 파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파주시가 후원한다.
최종환 파주시장,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과 도·시의원, 파주상공회의소 권인욱 회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시민, 학생이 성금 모금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사랑의 온도를 전할 계획이다.
이날은 초대가수 공연, 포토존 운영, 나눔 바자회 등 기부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며 특별생방송에서 모금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돼 파주시 저소득층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성금·품 기부 혹은 생방송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 기업은 공동모금회 특별 생방송 계좌(농협: 317-0002-8101-11)로 입금하거나 파주시 복지정책과(031-940-858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희망 2020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금촌역에 설치돼 있는 사랑의 온도탑은 기부금이 쌓일 때 마다 온도가 올라가는데 파주시의 모금액 목표는 5억5천만 원으로 1%의 성금이 모이면 1도씩 올라가게 된다. 파주시 1호로 금촌역 1번 출구에 조성된 이웃 나눔 기부계단은 시민들이 계단을 오를 때마다 100원씩 적립되고, ㈜케이에스에프엔지(대표 김춘광)에서는 매년 적립된 금액을 기부해 파주시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파주 = 신민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