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부천시, 동 복지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 대회단체사진
[사진설명]부천시, 동 복지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 대회단체사진

부천시는 지난 10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동 복지협의체 위원,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 복지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11월 2019년 동 복지협의체 우수사례 공모에서 수상한 동의 사례를 전파해 동 복지협의체 운영 활성화를 유도하고 민·관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시는 먼저 복지사각지대 발굴 관련 영상을 상영하고, 위기 가구 발굴을 위해서는 동 복지협의체 위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우수사례 발표회를 진행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중동 복지협의체와 우수상을 받은 오정동, 성곡동, 범안동, 상동, 신중동, 부천동 등 6개 동에서 모두 발표해 우수한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김정길 복지정책과장은 “각 동에서 한 해 동안 노력한 성과를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자리”라며 “최근 잇따라 발생하는 복지사각지대 관련 사고가 부천시에서는 일어나지 않도록 앞으로도 위원님들의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2019 동 복지협의체 우수사례 공모 결과>

△최우수상(1): 홀로 어르신 행복동행사업(중동 복지협의체)

△우수상(6): 맛있는 쿠킹클래스(오정동 복지협의체), 찾아가는·함께하는 어르신 지원사업(성곡동 복지협의체), 저소득가구 밑반찬 배달 서비스 사업(범안동 복지협의체), 마을축제를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상동 복지협의체), 행복더함 학원장학사업(신중동 복지협의체), 도시락을 부탁해(부천동 복지협의체)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