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오는 14일 토요일 오후 2시, 안성시 진사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국내 대표 북튜버인 겨울서점 김겨울의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북큐레이션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의 일환으로, 국내 대표 북튜버인 김겨울 유튜버를 초대해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보는 사람을 읽는 사람으로 변화시키는 일에 관해’를 주제로 진행한다.
김겨울 유튜버는 ‘MBC 라디오 북클럽 ·김겨울입니다’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튜브 ‘겨울서점’ 채널을 운영 중일 뿐만 아니라 ‘독서의 기쁨’ ‘활자 안에서 유영하기’’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의 저자이기도 하다.
안성시는 공공도서관 5개관에서 사회적으로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슈와 관련된 정보를 풍부하게 소개하고자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 북큐레이션 사업을 추진해왔다.
‘안성 3.1운동 100주년’ ‘한반도와 국제정세’ ‘1인가구-나도 혼자 산다’ ‘반려동물, 동물권’등의 주제로 관련 도서를 큐레이션해 전시했으며, 각 주제와 연관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11~12월에는 ‘1인미디어, 유튜버’를 주제로 각 공공도서관 자료실에서 도서를 전시하고 있으며, 중앙도서관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쉽게 시작하기’ 특강을 4회차로 진행 중이기도 하다.
이번 강연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나 전화(678-5312, 도서관운영팀)로 하면 된다.
안성 = 오정석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