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17일 “여태 국회의원 출마는 당이 정해준 대로 험지에서만 해왔지만 마지막 출마지는 차기 대선을 기준으로 정권교체에 도움이 되는 곳으로 정하고자 한다”며 “당에 그다지 공헌한 바도 없이 양지만 쫓던 사람들이 숨어서 더이상 왈가왈부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는 이 당에 입당한 이래 24년간 글래디에이터 노릇만 해 왔다”며 “당이 어려울 때마다 앞장서서 대여 전사를 해왔고 지난 탄핵 대선 때는 궤멸 직전의 당을 살리기도 했다”고 했다. 
이어 “내가 총선에 나가는 목적은 2022년 정권교체를 위해 나가는 것이고 국회의원 한 번 더 하고자 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라며 “어디로 나가는 것이 정권교체에 도움이 되는 지는 이 혼란한 정국이 정리된 후인 1월 중순에 판단하는 것이 순리라고 이미 두 달 전부터 공언한 바 있다”고 썼다. 
그는 “내 꿈은 총선이 아니라 총선후 야권통합으로 누가 나서던 간에 대선 승리에 있다”며 “내가 막시무스로 끝날지라도 반드시 코모두스 같은 문재인 정권은 교체해야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한국당 총선기획단은 전·현직 당 대표를 비롯해 당에서 지도자급 위치에 있는 정치인을 향해 이번 총선에서 전략지역에 출마하라고 권고했다. 
한국당 총선기획단장을 맡고 있는 이진복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전략적 거점지역’에 대해 “우리 당이 계속 여론조사를 해왔고 지역을 평가해온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중에 노력하면 당선이 가능한 지역, 그 분이 그 지역구에서 출발해 인근 선거구까지 영향을 주기 위한 곳을 전략지역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