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19일 다가오는 내년 총선과 관련, “이대로 가면 문재인의, 문재인에 의한, 문재인을 위한 선거가 될 것”이라며 부정선거 가능성을 주장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선거 중립내각 구성도 촉구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19일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을 향해 “내년 총선을 국민 뜻에 맞게 공정하게 관리하겠나. 지금 보이는 관권선거, 부정선거 조짐을 개선할 의지가 있나”라고 물으며 “그런 의지가 있다면 선거중립내각을 구성하라. 한시적이어도 좋다”고 강조했다. 
그는 “총선이 4개월도 남지 않은 지금 시점에서 여야 정당의 선거 무대는 이미 절대적으로 기울어진 운동장이 됐다. 선거를 공정하게 중립적으로 관리해야 할 국무총리, 법무부 장관이 민주당 특정 정당 국회의원으로 채워질 전망”이라며 “행정안전부 장관도 이미 민주당 의원이고 게다가 중앙 선관위도 문재인 캠프 출신 인사가 상임위원으로 강행 임명돼서 중립성과 공정성이 크게 훼손됐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한마디로 대통령부터 지역자체단체까지 공정 선거를 책임져야 할 거의 모든 국가기관을 더불어민주당이 정말 더불어 장악하고 있는 것이다. 부정선거가 눈앞에 보인다”며 “우리가 그렇게 싸워 이겨왔던 공정선거 시스템이 이미 무너졌다. 더욱이 공직 선거법도 집권여당과 부속 정당들이 야합해서 국민의 뜻, 제1야당을 무시하고 헌정 사상 유례없이 파렴치하고 일방적인 악법을 만들어서 날치기하려고 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19대 대통령선거 당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지난해 ‘울산시장 선거 부정’ 의혹도 꺼내 들었다. 그는 “2년 반 전 대선 때 최측근인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을 통해 대선 여론 조작 혐의로 구속된 바 있다. 8000만건이 넘는 엄청난 선거 조작이었다. 잊을 수 없는 선거 부정이었다”며 “지난해 지방선거도 똑같았다. 청와대가 대통령의 30년지기 울산 시장을 당선시키기 위해 공직 선거를 자행한 것이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고 했다. 
그는 “과거가 현재의 거울이라면 내년 총선에서 문재인 정권이 과연 무엇을 할지 불 보듯 뻔하다”며 “청와대와 내각은 민주당의 선거 운동 본부가 되고 민주당은 선거운동 출장소가 될 것이다. 민의와 민주주의가 소멸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