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변화와 혁신(변혁)’ 의원들로 구성된 새로운보수당(새보수당)이 내년 1월5일 창당한다.
창당준비위원장을 맡고 있는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새로운보수당 비전회의에서 이같은 창당 일정을 확정, 발표했다.
창당 일정은 5일 오후 2시로 확정했으며 각 지방 시·도당은 연내 창당하는 것을 원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하 의원은 “지금 주변 정치환경에 큰 변화가 있다”며 “소위 4+1이라고하는 사기행각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 정의당이 선거법에 불만이 있어 필리버스터 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바른미래당도 변화가 있는데 새보수당은 주변 변화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직진한다”고 강조했다.
새보수당의 창당 일정이 구체적으로 가시화됨에 따라 보수야권의 지형에도 상당한 변화를 줄 것으로 보인다. 새보수당에는 이른바 안철수계로 분류되는 의원들도 있는 만큼 자유한국당이 추진하는 보수대통합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하 의원은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해선 “6·13 지방선거는 청와대 기획, 문재인 대통령이 관여한 총체적 관권부정선거로 확인되고 있다”며 “몸통은 문 대통령”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송철호 시장 출마 자체가 문 대통령이 권유했고 핵심친문그룹이 총출동해 송 시장 당선을 위해 노력했다”며 “하명수사는 빙산의 일각이었다. (문 대통령의) 출마 권유이후 임종석, 조국, 한병도, 김경수를 비롯한 청와대와 친문실세들이 총동원돼 선거공약을 작성하고 상대 후보 하명수사하고 온갖 선거공작과 개입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승만 정부시절이나 있던 관권선거”라며 “밖으로는 적폐청산 외치면서 안으로는 더 곪았다. 박근혜 정부보다 더한 적폐를 저지르고 있다. 적폐청산하자는 문재인 정권 그 자체가 적폐 몸통”이라고 일갈했다.
유승민 의원은 “울산시장 부정선거에 있어서 문재인 대통령의 법적 책임이 드러나고 있다”며 “4년 전에 청와대가 국회의원 선거 관련해서 여론조사 주도했다는 혐의로 전 대통령이 감옥에 들어가 있다. 지금 드러나는 울산시장 부정선거는 훨씬 추악하고 불법 정도가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정세균 전 국회의장을 국무총리로 내정한 데 대해선 “20대 국회가 끝나지 않았는데도 전반기 국회의장 지낸 분을 국무총리로 내정한다는 것은 정말 민주공화국의 헌정질서를 뒤흔드는 일”이라며 “국무총리로 내정한 문 대통령이나 그걸 덥석 받은 정세균 전 의장이나 똑같은 사람”이라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유 의원은 “새보수당이 전 국회의장의 국무총리 임명에 대해서 도덕성이나 정책 능력과는 별개로 민주주의 근본시스템을 파괴한 문제에 대해 문제의식을 가지고 총리 인준문제에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