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2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내년 3월 전국 고교에 배포될 한국사 교과서와 관련, “심각하게 역사를 왜곡한 좌편향 교과서”라며 “역사왜곡 사실을 보고받았는가. 내용을 알고 교과서가 배포되도록 허용한 것인가”라고 날을 세웠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문재인정권 좌편향교과서 긴급진단 정책간담회’를 열고 “미래의 주역인 우리 자녀들의 눈과 귀를 막는 정말 교육적으로 해선 안 될 처사인데 이 정권은 집권 초기부터 의도적으로 반역사적, 반교육적 행위를 벌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에 검정을 통과해 내년 3월부터 고등학교에서 사용될 역사 교과서가 너무나 심각하게 역사를 왜곡한 좌편향 교과서”라며 “지난해엔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를 삭제한 교육부의 집필기준이 공개됐다. 그때 이미 예상했으나 왜곡의 정도가 이제 선을 넘었다. 이런 엉터리 교과서를 우리 자녀에게 가르치는 건 교육이 아니라 반교육, 역사가 아니라 반역사”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대한민국이 유일의 합법 정부가 아니면 도대체 어디가 대한민국의 유일한 합법 정부란 말인가. 정말 잘못된 교과서”라며 “교과서들 중 6종은 우리 대한민국을 대한민국 정부 수립으로 표현했다. 나라를 세운 게 아니라 정부를 수립했단 것이다. 그에 반해 북한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수립으로 표현했다. 나라를 세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국가 정통성을 정부를 만든 대한민국이 아닌 건국을 한 북한에 있는 것처럼 서술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천안함 폭침사건에 대해선 3종 교과서는 언급도 하지 않았다. 다른 3종은 침몰, 사건이란 용어로 명백한 도발 주체인 북한의 책임을 은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1대1비중이었던 전근대사와 근현대사의 비중을 1대3으로 바꿔서 역사 교육의 불균형을 초래했다. 대폭 늘린 근현대사를 왜곡된 좌파 역사관으로 가득채웠다”며 “심지어 역사 교과서의 불문율을 깨고 현 정부의 정책을 긍정적으로 실었다. 역사 교과서를 정권 홍보물로 전락시킨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묻는다. 이런 8종 역사교과서의 역사왜곡 사실을 보고받았는가. 그 내용을 알고 계셨나”라며 “그러고도 이런 교과서가 배포되도록 허용한 것인가. 국정을 책임지는 최고 책임자 문 대통령께서 이 부분에 대한 분명한 답을 걱정하는 학생들의 어머니들에게, 아빠들에게, 국민들에게 명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모든 사태의 뿌리는 지난해 7월 교육부의 편향된 집필 기준 때문”이라며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를 삭제하고 한반도의 유일한 합법정부란 내용을 비롯해 북한의 도발, 세습정치, 인권침해를 다뤄야 한다는 내용을 의도적으로 집필 기준에서 빼버렸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자율적 집필을 운운한다. 참으로 궁색한 변명”이라고 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도 “좌편향 학자, 전교조 교사들이 집필진에 들어가더니 역시 내용이 개탄스럽다”며 “고교 한국사 교과서 8종 모두 정통성, 정체성을 짓밟았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문재인 정부 옹호, 여당의 홍보 책자”라며 “대통령과 정권을 일방적으로 치켜세우는 교과서, 북한같은 독재 체제에서나 볼 수 있는 일이다. 대한민국의 희망인 아이들의 머릿속에 좌파 이념만을 일방적으로 주입하려는 시도를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