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7일 오후 2시 부천시의 현안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화성시 공동형 종합장사시설(가칭 함백산 메모리얼 파크)’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진행 사항 등 현장 브리핑을 받고 공사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부천시의원, 화성시 공동형 종합장사시설 현장방문
부천시의원, 화성시 공동형 종합장사시설 현장방문

이번 현장 방문은 경기도의 화장 대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13년 부천시와 화성시 등 총 6개 시가 협력하여 건립하고 있는 ‘화성시 공동형 종합장사시설(가칭 함백산 메모리얼 파크)’의 공사추진 현황을 확인하고, 원활하게 공사가 완공될 수 있도록 현장의 공사 관계자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화성시 공동형 종합장사시설(가칭 함백산 메모리얼 파크)’는 화성시 매송면 숙곡1리 산12-5번지 일대에 위치하고 있고, 총 사업비 1,425억 중 우리 시는 256억을 부담하고 있다. 2019년 1월 공사가 착공되어 현재 공정률 15%이며, 2021년 3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부천시의회 김동희 의장은“부천시민의 화장 대란을 해결하기 위한‘화성시 공동형 종합장사시설(가칭 함백산 메모리얼 파크)’이 문제 없이 원활하게 건립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의원들이 시의 현안사업을 꼼꼼히 챙기고 현장을 방문하여 의정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