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한 주민센터의 공무원이 사회복무요원에게 3만 장이 넘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혼자 분류하게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주민센터는 이 논란에 대한 내부조사에 착수했다.
27일 인천 연수구에 따르면 지난 17일 주민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한 공무원은 공익근무요원이 일을 안해 힘들다는 글을 온라인커뮤니티에 올렸다.
그는 “공익근무요원이 매일같이 근무를 기피하는데 물건을 봉투에 배분해 담아 달라고 부탁했더니 역시나 표정이 굳더라”며 “(일을) 하고 나서는 물건을 잘못 배분해서 오류 난 것은 나보고 책임지라고 전가했다”고 말했다.
그러자 지난 23일 해당 공익근무요원은 반박을 제기했다.
공익근무요원은 “오히려 구청에서 미세먼지 대책으로 마스크 3만5000장이 왔는데 혼자 분류하게 했다”면서 “그러다 보니 오류가 생길 수 밖에 없고 나는 이 업무 담당자가 아니기 때문에 책임질 수 없다고 했더니 공무원이 업무 담당자가 아니라 책임질 수 없다고 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또 자신이 작업한 것이라며 쌓여 있는 상자 사진을 글과 함께 올렸다. 이에 논란이 커지자 공무원은 자신이 올린 글을 삭제하고 자필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경솔한 행동이 누군가에게 큰 상처가 되리라 미리 생각하지 못한 점 죄송하다”면서 “해당 공익근무요원과는 어느 정도 대화가 잘 마무리됐다. 섣부른 생각과 행동을 고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는 사건이 발생한 주민센터를 방문해 실태를 파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 =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