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52만 부평구민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희망으로 맞이하는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우리가 서로를 아끼며 동반자로서 역량을 한데 모은다면, 어떤 어려움도 희망찬 미래를 막을 수 없을 것이며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우리 부평구의회는 구민 여러분의 희망찬 내일과 겸허하고 일하는 의회의 모습을 위해 다음과 같은 새해의 약속을 드립니다. 
첫째, 지역 현안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 민원 해결과 현안 사업들에 대한 체계적인 추진 및 뒷받침을 위해 조례 등을 제·개정함으로써 의원 본연의 권리이자 의무인 입법활동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집행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구민으로부터 모아진 의견들이 능률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구민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생활정치를 실현하겠습니다.
집행부가 추진하는 사업 현장을 발 빠르게 체험하고 느낌으로써 취약지역 및 주요 사업장에 대한 주민의 불편과 건의사항을 청취해 사전 문제점들을 예방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장감 있는 구정질문과 행정감사로 구민들이 공감하는 민생 의정을 펼치는데 역량을 모으겠습니다.
셋째,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를 넘어 발전적 조언자가 되겠습니다.
새해에는 의회 본연의 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넘어 상생을 위한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집행부가 성숙한 행정을 펼치도록 안내자의 역할을 하겠습니다.
넷째, 구민에게 눈높이를 맞추고 항상 곁에 있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이 느끼는 불편사항을 같은 시각에서 바라보고 해결하기 위해 항상 현장에서 함께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의회가 구민 품속에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항상 구민 목소리를 경청해 정책에 반영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새해에는 구민의 입장에서 더욱 낮은 자세로 다가가는 의회 상 정립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우리 부평구의회가 희망찬 부평을 견인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희망찬 미래는 우리 모두가 자신감과 인내를 갖고 착실히 준비해 나아갈 때 현실로 다가올 것입니다. 2020년 새해에는 어제보다 새로운 부평, 오늘보다 행복한 내일을 위해 부평구의회가 구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제8대 부평구의회가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들께서 바라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 부평구의회 의장 나상길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