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희망으로 시작했던 한 해가 시간을 따라 저물고 호기심 많고 사교성이 뛰어나다는 ‘하얀 쥐의 해’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새해에도 모든 가정이 평안하고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세계통화기금(IMF) 총재가 발표한대로 세계경제 저성장 고착화로 인하여 2009년 세계금융위기 이후로 최고 어려운 해였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와 수출규제 조치,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과 그에 따른 부작용으로 인하여 더욱 힘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부적 요소에 대항하여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다는 국민적 운동과 더불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기업인 정신으로 함께 극복하고 돌파해왔습니다.

한 해 동안 베풀어주신 큰 사랑과 과분한 격려 속에 2015년부터 5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였으며, 이 모든 것이 부천시민 덕분이기에 깊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최우선으로 일 잘하는 국회의원, 민생본위에 충실하겠습니다.>

지난 20대 국회에서 일 안하는 국회의원 퇴출 법안을 발의하여 일하는 국회, 생산적인 국회 만들기에 앞장섰습니다.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보육지원예산을 확보하고, 국민안전 예산 증액을 꼼꼼히 챙겼으며, 또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5대 법안 발의 등 민생과 밀접한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기에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항상 국민본위, 민생본위의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습니다.

<둘째, 부천을 위한 정책에 집중하겠습니다.>

더 깨끗한 수돗물을 위한 정수시설 고도화 사업, 부천웹툰융합센터와 춘의-원미 공업지역 허브렉스 등 도시재생 사업을 비롯한 공영주차장 확보와 학교 교육환경 개선를 위한 사업비 등 부천시민을 위한 주요 국비예산 확보에 심혈을 기울였고 성과를 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수도권 교통혁명의 상징인 GTX-B노선이 부천종합운동장역을 통과하도록 함으로써 트리플 역세권 시대로 확정한 사업은 부천시민과 더불어 큰 보람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공공택지지구로 지정 고시된 역곡신도시의 완성과 대장신도시 및 영상단지까지 부천의 미래를 책임지는 대단위 사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여 더욱 탄탄한 부천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셋째, 포용성장과 한반도 평화경제시대의 토대를 만들겠습니다!>

한반도 평화는 곧 경제입니다! 남북경협이 잘 되어야 우리 경제가 삽니다.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 그리고 지속적으로 경제상승을 주도하면서 우리나라의 경제권역을 확대하는 유라시아 시장의 시작점이 바로 남북경협입니다.

서민과 중소상공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불공정 행위 근절을 통하여 저임금-저소비-저생산-저고용의 악순환을 타파하고 공정경제를 실현시킬 열쇠는 ‘포용성장’이기에 그 기초 다짐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올해를 마무리하며 교수신문이 선택한 ‘공명지조(共命之鳥)’를 되새겨봅니다. 운명공동체를 의미하는 ‘공명지조(共命之鳥)’처럼 다가오는 2020년에도 협력과 소통을 통해 흐트러짐 없이 결속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87만 부천시민 여러분!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한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입니다. 늘 곁에서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심에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늘 부천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2020년 누구보다 행복하고 가정에 사랑과 평안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국회의원 김경협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