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찬용 중구의회 의장 신년사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2020년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자년은 풍요와 희망, 기회의 하얀 쥐의 해입니다. 13만 모든 구민의 삶에 풍요로움이 넘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아낌없이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는 우리 중구민 모두가 행복한 매일을 꿈꾸는 희망의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2019년을 돌이켜보면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우선 저희 제8대 중구의회가 개원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동료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 구민 여러분의 열정과 성원으로 지난 한 해 의회로서의 역할을 올바르게 수행하고 위상을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국가적으로도 미·중 무역전쟁으로 대표되는 복잡한 국제정세 속에서도 남북미 정상 판문점 회동과 제2차 북미정상회담 등을 통해 큰 진전을 거둔 한 해였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통신 기술인 5G 상용화에 세계 최초로 성공해 국제사회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 한 해가 됐습니다.
친애하는 구민 여러분! 변화의 원동력도, 또 변화를 이뤄내는 힘도 구민 여러분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우리 중구의회는 구민의 뜻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막중한 사명감을 안고 각자의 자리에서 항상 혼신의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지난 2019년 우리 중구의회에서는 경인고속도로 인천기점 입구로 몰려드는 화물차 등의 차량으로 인한 교통체증, 매연 등의 환경 피해를 최소화하고 원도심 도시재생을 위한 『경인고속도로 인천기점~서인천IC구간 지하화 계획 마련 촉구 결의안』을 채택해 주민들의 주거 및 생활환경 개선을 촉구했으며,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지역학생의 학급권을 보장하기 위해 『영종하늘도시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학교 신설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부족한 생활기반시설의 확충을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관계기관과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구민 여러분의 편의 증진과 민생 안정을 위해 노력해왔고 다양한 민원현장을 방문해 구민의 고충을 하나하나 귀담아 듣고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관용의 정신, 상생의 철학에 기반해 사회적 대타협을 이룬다면 어떠한 문제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제8대 중구의회는 지난 1년 반 동안 미흡한 부분도 있었지만 항상 구민 여러분의 행복을 최선으로 생각하며 열심히 뛰어왔습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정진해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현실에 부합하는 정책과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집행기관과의 협력은 물론 견제와 균형을 통해 올바른 지방자치를 구현해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 원칙을 준수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추진해감으로써 구민 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고 민의를 정확히 대변할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올 한 해에도 부디 용기를 잃지 마시고, 우리 모두의 더 큰 도약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우리 모두 하나된 마음으로 보다 아름답고 희망찬 중구를 위해 달려나갑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