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이건태, 사단법인 곰두리중증장애인 인권센터 법률자문 변호사 위촉
[사진설명]이건태, 사단법인 곰두리중증장애인 인권센터 법률자문 변호사 위촉

이건태 예비후보(부천소사, 더불어민주당)는 9일 사단법인곰두리중증장애인인권센터 법률자문 변호사로 위촉됐다.

이날 위촉식에는 권성철 중앙회회장을비롯하여 임용묵 고문,서형오 이사,곰두리회원,장경화 자문위원장,이건태.서영석 예비후보,곰두리회원 등이 참석했다.

법률자문 변호사로 위촉된 이 예비후보는 “곰두리중증장애인인권센터가 아주 오랫동안 부천시 장애인들의 인권을 보호하는데 애써왔다”며 “저도 앞으로 부천시 장애인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예비후보는 “정치는 개인과 가족의 행복한 삶을 지키고 모두가 살기 좋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고, 누구도 넘보지 못하는 ‘나라다운 나라’를 세워가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며 “우리동네 소사를 장애인들도 살기 좋고 안전한, 행복도시로 만들어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과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한 여권내 대표적인 검찰고위직 출신인 이건태 예비후보는 올 4월 치러질 제21대 총선에서 “민생정치 검찰개혁 선봉장이 되겠다”는 각오로 부천소사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설명]이건태곰두리 주응장애인인권센터 법률자문 변호사 위촉
[사진설명]이건태곰두리 중증장애인인권센터 법률자문 변호사 위촉
[사진설명]이건태곰두리 중증장애인인권센터 법률자문 변호사 위촉 받고 단체사진을찍고있다.
[사진설명]이건태곰두리 중증장애인인권센터 법률자문 변호사 위촉 받고 단체사진을찍고있다.

● 더불어민주당 부천소사 이건태 예비후보 약력

1966년 전남 영암 생 (당 53세)

광주일고 졸업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사법시험 29회

법무부 법무심의관(전)
서울중앙지검 형사제2부장검사(전)
울산·제주지검 차장검사(전)
인천지검 제1차장검사(전)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전)
김대중기념사업회 법률고문(현)
민생정치실천연대 더좋은부천 자문위원(현)
법무법인 우송 부천분사무소 변호사(현)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