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종 기자  / 경기도는 도내 수출중소기업의 FTA활용 수출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현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 운영기관인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의 올 연말 법인 해산이 예정된 가운데 오는 2017년도 이후 FTA센터 운영기관을 지정하기 위한 것이다. 

신청 자격은 도내 설립된 무역, 통상, 산업 등 FTA 활용지원 사업 관련 전문성을 지닌 경제 관련 기관 또는 단체이다.

운영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오는 11월3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청 국제통상과로 응모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도는 응모기관에 대해 운영기관 선정 심의위원회를 통해 사업수행 역량과 사업계획을 평가하고 오는 11월 중 운영기관(단체)을 선정해 산업통상자원부에 추천할 계획이다. 추천된 기관(단체)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적격여부 심사 과정 등 절차를 거쳐 12월 중 지정될 예정이며, 2017년부터 경기지역FTA활용지원 사업을 수행한다.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 운영기관 신청 양식 등 정보확인은 경기넷(www.gg.go.kr, 메뉴열기→뉴스→고시·공고)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제통상과 FTA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FTA활용지원 사업의 지속성을 담보하기 위해 공모를 신청한 기관 또는 단체의 FTA활용지원 사업 수행 의지와 인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