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2일 “당의 지도자급 인사들께서는 수도권 험지로 나와줄 것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고향 땅 영남보다는 수도권이 상대적으로 어려울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과 대민을 위해 수도권을 택한다면 그 살신성인의 자세는 국민을 감동시킬 것”이며 “지도자가 모두 수도권에 모인다면 대형 쓰나미를 일으킬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지도자답게 대국적인 행동을 기대해 마다하지 않는다”고 거듭 당부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와 관련한 질의 응답에서 “수도권 지역구 상황을 봐야 하지만 지도자급들은 당연히 수도권으로 모여서 한강벨트랄지 이런 것들을 형성해야만 쓰나미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본다”며 호응을 촉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 통합 논의에서 ‘탄핵의 강’에 매달려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모두 한 데 뭉쳐 문재인 좌파 일당에 맞서 선거에서 승리해야 한다”며 “탄핵의 강을 건너느니 마느니 하는 이야기는 현 단계에서 부질없다”고 일축했다. 
이어 “과거 일에 매달리면 미래를 놓친다. 탄핵의 ‘ㅌ’자 꺼내는 시간조차 아깝다”며 “과거보다 미래 목표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자신의 입장이 옳았다고 이야기하는 건 지금으로서는 전혀 무익한 일”이라고 단언했다. 
심 원내대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비례자유한국당 명칭 허용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회의를 오늘 13일에 개최하는 것과 관련해 “선관위가 정치적 중립성을 의심받지 않으려면 내일 회의에서 이를 증명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