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태 국회의원 예비후보(부천소사, 더불어민주당)는 13일, 김정우 기획재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군포시갑, 국회의원)를 만나 “제2경인선의 옥길역(가칭) 신설이 중단되지 않고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조속히 추진되도록 계속적인 지원을 부탁했다”고 밝혔다.

[사진설명]이건태, 김정우 국회의원 만나 제2경인선 옥길 경유 사업계획 조속하고 성공적 추진 협의

청학에서 노량진까지 이어지는 제2경인선 사업은 작년 10월 국토부가 기재부에 옥길·은계를 경유하도록 사업계획을 변경할 것을 요청해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예비타당성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 예비후보는 “김정우의원은 정부 예산을 총괄하는 기획재정부 출신으로 우리당 기재위 간사를 맡고 있다”며 “제2경인선과 같은 대형사업의 정부예산편성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의원 중 한 분”이라며 김정우의원을 방문한 이유를 밝혔다.

[사진설명]이건태, 김정우 국회의원

덧붙여 이 예비후보는 “우리지역 소사 옥길동은 많은 인구가 유입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운행 중인 시외, 시내 버스 운행 간격이 통틀어 평균 12분 정도로, 교통편이 제대로 갖춰지지 못한 편”이라며 “제2경인선 개통과 더불어 버스노선 확충, 증차 등에도 힘쓸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이건태 예비후보는 광주일고, 고려대 법대를 졸업하고 제29회 사법시험에 합격, 서울중앙지검 제2부장검사, 인천지검 제1차장검사,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 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검찰개혁 관련 방송토론회 시사프로그램에 다수 출연 검찰개혁전문가로 탄탄한 인지도를 쌓았고 부천소사의 우리동네변호사로서 주민의 일상적 어려움과 법률적 지원을 해왔던 골목정치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 더불어민주당 부천소사 이건태 예비후보 약력

1966년 전남 영암 생 (당 53세)

광주일고 졸업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사법시험 29회

법무부 법무심의관(전)
서울중앙지검 형사제2부장검사(전)
울산·제주지검 차장검사(전)
인천지검 제1차장검사(전)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전)
김대중기념사업회 법률고문(현)
민생정치실천연대 더좋은부천 자문위원(현)
법무법인 우송 부천분사무소 변호사(현)

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