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최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중국 외 지역(태국, 일본)에서도 확진되고, 중국 춘절 기간을 맞아 유동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국내 유입의 위험도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평택시는 중국 여행을 계획하거나 다녀온 경우 국민 감염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할 것을 각별히 강조했다.
감염 예방행동 수칙으로는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외출,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과,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씻기 등이 있다.
아울러, 발열·기침 등 호흡기증상 발생 14일 이내에 중국 우한시를 경유 또는 방문한 경우에는 해외여행력을 의료진에게 반드시 알려야 한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중국 방문 중에는 가금류, 야생동물과의 접촉이나 발열, 호흡곤란 등 호흡기 유증상자와의 접촉을 피하고, 현지 시장 등 감염위험이 있는 장소 방문 자제와, 손씻기·기침 예절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 주시고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중국 우한시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면 24시간 언제든지 질병관리본부 1339콜센터로 전화하셔서 상담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택 = 김창주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