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부천소사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건태는 27일, 부천시 소사에 위치한 마을버스 회사인 서경운수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진설명]부천소사 이건태 국회의원 예비후보, 설 명절 연휴에도 민생투어, 부천소사 서경운수 방문
[사진설명]부천소사 이건태 국회의원 예비후보, 설 명절 연휴에도 민생투어, 부천소사 서경운수 방문

이 예비후보는 “아무리 큰 톱니바퀴라도 작은 톱니바퀴가 돌지 않으면 멈출 수밖에 없듯이 우리 사회도 이분들의 헌신 없이는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며 “설 명절 동안 귀성길 다녀오시는 주민을 위해 쉬지 않고 버스를 운행해주시는 기사님들의 헌신이 참 뜻깊다”고 밝혔다.

아울러 “우리동네 마을버스 기사님들께 조금이나마 힘을 넣어드리고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찾아뵈었다”며 방문 이유를 밝혔다.

덧붙여 이 예비후보는 “마을버스 기사님들께서 소사 교통 현황과 개선 방향을 많이 말씀해주셨다”며 “지적해주신 문제점을 ‘소사변화 솔루션’에도 반영해 소사의 교통을 원활하고 쾌적하게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소사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등록한 이건태 변호사는 서울중앙지검 형사제2부장, 인천지검 제1차장검사,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을 거쳐 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고 지난 조국 장관 정국 당시 JTBC밤샘토론, KBS심야토론, MBC100분토론 등에 연이어 출연해 여권을 대표하는 검찰개혁전문가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검찰 재직시절 소위 ‘최진실법’이라 불리는 ‘친권자동부활금지제도’를 입안하고 불법추심으로부터 서민을 보호하기 위한 ‘채권의 공정한 추심에 관한 법률’과 임차인을 보호하기 위한 ‘상가임대차보호법시행령’ 개정 등을 기획한 민생법률 전문가로 대표적인 ‘전해철 사단’으로 꼽힌다.

● 더불어민주당 부천소사 이건태 예비후보 약력

1966년 전남 영암 생 (당 53세)

광주일고 졸업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사법시험 29회

법무부 법무심의관(전)
서울중앙지검 형사제2부장검사(전)
울산·제주지검 차장검사(전)
인천지검 제1차장검사(전)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전)
김대중기념사업회 법률고문(현)
민생정치실천연대 더좋은부천 자문위원(현)
법무법인 우송 부천분사무소 변호사(현)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