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 발생에 따른 감염병의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군은 감염병 비상대책반 구성(5개반/34명)과 24시간 비상방역근무조 편성 해 보건소(899-3131~4),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환자 신고센터를 운영키로 했다.
이와 함께 보건지소 및 진료소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마스크·손소독제·개인보호구, 예방수칙 홍보 포스터 등을 배부하고, 옹진군청 홈페이지와 옹진군 SNS채널(네이버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행동수칙 등의 카드뉴스를 제작해 게시했다.
옹진군 내 선별진료 의료기관은 인천의료원 백령병원이 유일하며, 지난 20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환자와 일반환자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한 진료실을 별도로 설치해 운영중이며, 28일부터는 옹진군 보건소에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해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중요하며, 군민들의 중국 여행 자제를 당부드린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방지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통해 청정 옹진군을 사수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옹진군 = 안창남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