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건태 부천소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8일 소사 청년들에게 “실패해도 괜찮아! 다시 시작하면 돼!”라는 메시지와 함께 소사스타트업 밸리 유치를 선언하고 “더불어민주당의 14번째 영입인재인 조동인 미텔슈탄트 대표의 입당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에 따르면 ‘소사스타트업 밸리’는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 금전적 지원, 교육, 동료 찾기, 허브 구축 등을 지원하는 청년창업지원센터이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의 14번째 영입인재인 조동인 미텔슈탄트 대표는 89년생의 젊은 스타트업 창업가로 지난 8년 동안 5번의 회사를 창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예비후보는 “조동인 대표는 다양한 도전과 실패를 겪어온 젊지만 경험 있는 인재”라며 “함께 힘을 합쳐 우리 사회와 소사 청년들의 당찬 도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예비후보는"아울러 소사스타트업 밸리를 공약으로 세운 이유 중 하나로 “우리 소사 청년들이 창업 전선에서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능력과 기회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열정과 근성을 심어주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예비후보는 “‘소사스타트업 밸리’는 우리 소사를 역동적으로 만드는 원동력이자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저 이건태가 소사 청년들의 삶에 힘이 되는 진짜 우리 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소사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등록한 이건태 변호사는 서울중앙지검 형사제2부장, 인천지검 제1차장검사,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을 거쳐 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고 지난 조국 장관 정국 당시 JTBC밤샘토론, KBS심야토론, MBC100분토론 등에 연이어 출연해 여권을 대표하는 검찰개혁전문가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검찰 재직시절 소위 ‘최진실법’이라 불리는 ‘친권자동부활금지제도’를 입안하고 불법추심으로부터 서민을 보호하기 위한 ‘채권의 공정한 추심에 관한 법률’과 임차인을 보호하기 위한 ‘상가임대차보호법시행령’ 개정 등을 기획한 민생법률 전문가로 대표적인 ‘전해철 사단’으로 꼽힌다.

● 이건태 <실패해도 괜찮아! 다시 시작하면 돼!> 전문

실패해도 괜찮아! 다시 시작하면 돼!

<스타트업 청년 사업가 조동인 미텔슈탄트 대표의 영입을 환영합니다>

오늘 우리당의 14번째 영입 인재 발표가 있었습니다.
바로 조동인 미텔슈탄트 대표입니다.
우리당에 아주 신선하고 든든한 일꾼이 오셨고 열렬히 환영합니다.

조 대표는 89년생의 젊은 스타트업 창업가로서 창업전선에 들어가 8년 동안 5번 회사를 창립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도전과 실패를 겪어온 젊지만 경험있는 인재임에 틀림없습니다.

저는 총선 공약으로 전국의 청년들이 소사로 몰려오고 소사를 대한민국 청년창업의 제1도시로 만들고자 ‘소사스타트업 밸리’를 공약으로 준비했습니다.

소사스타트업 밸리는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 금전적 지원, 교육, 동료 찾기, 허브구축을 지원하는 청년창업지원센터로써 우리 소사를 역동적으로 만드는 원동력이자 마중물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소사스타트업 밸리’를 공약으로 준비한 이유 중 하나는 우리 소사청년들이 창업 전선에서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능력과 기회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열정과 근성을 심어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조동인 대표는 “실패에 관대하지 못한 우리 창업생태계 구조를 변화시켜 개인의 역량과 열정을 고취하는 사회, 건전한 도전의식이 살아 숨 쉬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정말 가슴을 울리는 말입니다. 젊은이의 패기와 도전 그리고 우리 창업생태계의 문제점을 알고 고치려 나서는 용기에 큰 박수와 응원을 보냅니다.

저 이건태 반드시 승리하여 우리당 영입인재 제14호 조동인 대표와 함께 우리 사회 그리고 소사 청년들의 당찬 도전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십시오.

우리 더불어민주당과 저 이건태 그리고 조동인 대표가 소사 청년 여러분의 삶의 힘이 되는 진짜 우리 편이 될 것입니다.

2020년 1월 28일 더불어민주당 부천소사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건태


● 더불어민주당 부천소사 이건태 예비후보 약력

1966년 전남 영암 생 (당 53세)

광주일고 졸업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사법시험 29회

법무부 법무심의관(전)
서울중앙지검 형사제2부장검사(전)
울산·제주지검 차장검사(전)
인천지검 제1차장검사(전)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전)
김대중기념사업회 법률고문(현)
민생정치실천연대 더좋은부천 자문위원(현)
법무법인 우송 부천분사무소 변호사(현)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