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29일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관련해 “정부의 대응이 미흡하고 중국 정부의 눈치를 보는 데 급급하다”며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우한 폐렴 확산 차단보다 반중(反中) 정서 차단에 급급한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 문재인 정권의 고질적인 ‘중국 눈치보기’에 국민 불신이 깊어지고 있다”며 “눈치보지 말고 오직 국민 안전만 생각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우한 폐렴 공포가 좀처럼 사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며 “국민 생명과 안전 앞에서 여야도 진영논리도 있을 수 없다. 정부의 대응책 마련에 자유한국당은 초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그러나 이미 곳곳에서 조기 대응의 미비점이 드러나고 있다”며 “네 번째 확진자의 관리소홀 실패는 온 국민을 겁에 질리게 만든다. 우한에서 온 단체 관광객은 서울시내 면세점을 방문하는 등 정부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많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입국 시 방역체계 강화, 의심환자에 대한 철저한 관리, 대국민 실시간 정보 공유, 그리고 어린이집·유치원·학교 등 면역 취약 계층 밀집 시설 방역 강화 등이 시급하다”며 “자영업·관광·숙박업 등이 입을 타격을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 지원책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도 “우한 폐렴이 경제 전반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며 “정부가 관계 장관 회의를 열어 방역 예산과 추가예비비를 쓰겠다고 했지만 국민들의 공포를 잠재울 정부의 비상한 대응이 나오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