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구청장 이재현)는 ‘2020. 제3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를 만들어갈 ‘아동축제기획단’을 2월 3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축제기획단은 오는 5월 개최 예정인 ‘2020. 제3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의 기획, 운영, 홍보, 모니터링에 참여할 서구에 거주하는 11세~18세 아동 60명으로 구성된다.
기획단이 되면 오는 2월부터 5월까지 토요일 10회 이내의 참여활동을 통해 축제테마 및 슬로건 선정, 세부 프로그램 기획, 홍보, 축제 운영스태프, 모니터링 평가 등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아동축제기획단에 참여하려면 서구에서 운영하는 아동대상 ‘드림e서구’ 홈페이지(http://www.seo.incheon.kr/open_content/dreame/) ‘우리들의 대변인-넌 할 수 있어!’ 페이지를 통해 지원신청서를 첨부한 후 접수하면 된다. 참여자에겐 개인별 활동시간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이 부여된다.
서구 관계자는 “아동축제만큼은 아동들의 관점을 반영하고 아동의 목소리를 들어 만들어가고자 지속적으로 아동축제기획단을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며 “지난 두 차례의 축제도 아동들이 직접 제안한 의견들이 반영돼 아동과 지역주민 모두의 큰 참여와 호응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된 바 있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서구는 앞으로도 아동이 지역사회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확대해 아동 스스로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계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서구 =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